경영학과 진주상공회의소 지식재산 특강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713
등록일 2009-06-05 첨부파일 다운로드 권한이 없습니다.





한국국제대-진주상공회의소 지식재산 특강










- 저작・특허・상표권 등 상식과 이해 높여


 


“지식도 무형의 재산이므로 권리와 함께 관리가 필요합니다.”


 


최근 들어 인터넷을 통한 저작물과 대학가의 교재 복사 등과 관련한 지식재산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국제대학교(총장 고영진) 경영학과(학과장 손은일)는 진주상공회의소 진주지식재산센터와 공동으로 4일 오전 10시 사회과학관 3층 강의실에서 50여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이 가져야 할 지식재산권 마인드 교육’을 실시해 관심을 모았다.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 주대원 변리사를 초청해 가진 이번 특강에는 지식재산권의 의미와 필요성 종류와 대상 특허제도 발명 상표관리 등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이해하는 내용으로 진행돼 대학생의 지식재산권 마인드 고취에 큰 도움이 됐다.


 


특히 대학생이 많이 이용하는 인터넷을 통한 저작권 침해와 강의교재 복사 그리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한 발명과 졸업 후 직장에서의 상표권 관리 등 실생활과 사회인으로서 가져야 할 지식재산권에 이해를 높여 호응을 받았다.


 














 


한국국제대 경영학과장 손은일 교수는 “최근 많은 문제와 논란이 되고 있는 지식재산권 부분과 관련해 학생으로서 상식을 쌓고 이해를 높이기 위해 특강을 갖게 됐다”면서 “일상생활에서 모르고 저지르게 되는 지식재산권 침해와 취업 후 직장인으로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강의돼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